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5) : 프린터 없이 인터넷 등기소, 민원24 등 정부 사이트 출력하기

방구석 경제공부/부동산 실무

by 2020. 5. 19. 15:40

본문

이 글은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시리즈 중 5번째 글입니다.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방법 요약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방법

 

세부 절차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1) : 분양 사무소에 제출할 위임장 쓰기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2) : 매수자 사전입력 확인서 발급받기 (공짜, 쉬움)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3)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받기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4) : 건축물 대장, 토지 대장 발급받기

 


 

프린터 없이

정부 사이트 출력하기

 

 

 

저는 지독한 집순이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과정을 모두 집에서 해결했어요. 그런데 새로운 난관을 만났습니다. 법인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아야 하는데, 인터넷 등기소에서는 집에 프린터가 있어야지만 등기부등본 출력이 가능하더라고요.

 

물론 시군구청이나 무인 발급기에서도 발급이 되긴 하지만 저는 집 밖에 나가기가 싫었습니다. 검색을 해본 결과, 인터넷 등기소에서도 프린터 없이 PDF로 등기부등본을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바로 개발자 피로곰님의 '모두의 프린터'입니다. (피로곰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등기소에서 법인 등기부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모두의 프린터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사실 시군구청이나 무인 발급기에서 발급받으시는 게 더 편하실 수도 있어요. 무인 발급기 위치는 여기를 참고하세요.

 

 


 

 

1.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모두의 프린터 다운로드 하기

 

 

 

'다운로드/모두의 프린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제한 없는 Pdf 출력 프로그램 모두의프린터 공식블로그, 각종 등본을 pdf 로 복잡한 설정없이 모두의프린터와 함께하세요 기타문의 : mop.pirogom@gmail.com

modu-print.tistory.com

 

2. 아래 링크대로 모두의 프린터설치하기

 

 

 

'사용설명서/기본설치 및 사용법'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제한 없는 Pdf 출력 프로그램 모두의프린터 공식블로그, 각종 등본을 pdf 로 복잡한 설정없이 모두의프린터와 함께하세요 기타문의 : mop.pirogom@gmail.com

modu-print.tistory.com

 

3. 새로운 프린터 Samsung CLX-6200 Series PS 추가하기

 

인터넷 등기소에서는 모두의 프린터에 기본으로 깔리는 Samsung CLX-6240 Series PS출력 불가 프린터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대법원 계열 사이트들은 다 그래요.) 그래서 Samsung CLX-6200 Series PS를 추가로 설치해야 해요.

 

(1) 바탕화면의 '모두의프린터' 아이콘클릭하세요. 그럼 이런 메시지가 뜰 겁니다.

 

 

(2) 바탕화면 우측 하단의 ^ 를 누르고 모두의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관리 페이지 열기'를 누릅니다.

 

 

(3) 프린터 -> 프린터 설치 클릭하세요.

 

 

(4) Samsung CLX-6200 Series PS 클릭하세요.

 

 

(5) 시험인쇄를 누르세요.

 

 

(6) 딩동! 하고 프린터 테스트 페이지 MOP.pdf가 나오면 완성입니다.

 

 

 

(7) 새로운 프린터 HP Color LaserJet 2500 PS 추가하기

 

Samsung CLX-6200 Series PS 로도 출력이 안 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 때는 또 다른 프린터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HP Color LaserJet 2500 PS 를 설치했어요.

 

설치 방법은 (3)~(6) 과정을 똑같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단, Samsung CLX-6200 Series PS가 아닌HP Color LaserJet 2500 PS를 설치해야겠죠?

 


이상 인터넷 등기소를 비롯한 정부 사이트에서 프린터 없이 출력하기 위한 모두의 프린터 설치 과정이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본격적으로 인터넷 등기소에서 법인 등기부 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다뤄볼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