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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3)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받기

방구석 경제공부/부동산 실무

by 2020. 5. 12.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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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아래 글들에서 이어지는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3)' 입니다.

 

1.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방법

2.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1) : 분양 사무소에 제출할 위임장 쓰기
3.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 (2) : 매수자 사전입력 확인서 발급받기 (공짜, 쉬움)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를 위해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참고로 주민등록등본등기소 제출용으로 한장, 주민등록초본분양 사무소 제출용으로 한 장 필요합니다.

분양 사무소에 따라 주민등록초본이 아닌 주민등록등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요.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민센터에 가시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셔도 되고,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도 있어요.

이 글에서는 온라인으로 프린터 없이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다뤄볼게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

 

 

1. 정부24에 접속해 '주민등록등본(초본)'클릭합니다.

 

 

 

 

 

2.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비회원으로도 신청할 수 있긴 한데 회원으로 로그인하시는 게 편할 거예요.

 

 

 

 

 

 

3. 주민등록등본 교부 신청하기

 

주민등록상의 주소는 자동 입력돼요.

발급형태를 '선택발급'을 체크해서, 최근 5년간의 주소 변동 사항을 포함하도록 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4.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고 PDF로 저장하세요.

 

물론 인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어떻게?

주민등록초본도 주민등록등본과 같은 절차로 하시면 됩니다.

3번 화면에서 '주민등록표초본' 누르신 뒤 똑같이 진행하시면 돼요!

 

 

 

 

 


이상 신규 분양 아파트 셀프등기를 위해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과 주민등록초본 발급받는 방법이었습니다.

 

앞선 글에서 위임장, 매수자 사전입력 확인서를 발급받았고 이제 주민등록초본까지 구비하였네요. 

저 같은 경우는 입주자 지원센터에서 인감증명서는 요청하지 않아서, 이로써 입주자 지원센터에 제출할 서류는 모두 구비되었습니다. 모든 절차를 집에서 컴퓨터로만 진행해서 생각보다 간편했어요.

 

이제 모바일 팩스 어플을 통해 입주자 지원센터에 서류를 팩스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참, 인감증명서를 요청하는 입주자 지원센터도 있을 텐데요.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시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발급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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